게입산업,게임산업소개.게임산업현황,SWOT,게임산업규제
- 최초 등록일
- 2022.03.24
- 최종 저작일
- 20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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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 게임산업 소개 및 현황
3. 게임산업의 SWOT 분석
4. 게임산업의 규제 및 변화
5. 결론
본문내용
게임산업의 정의 및 분류
1. 게임산업의 정의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서 게임물 또는 게임 상품(게임물을 이용하여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유·무형의 재화·서비스 및 그의 복합체 이하 동일)의 제작·유통·이용제공 및 이에 관한 서비스와 관련된 산업을 통칭하는 것이 바로 게임 산업입니다.
< 중 략 >
게임산업의 규제
1. 셧다운제
16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심야시간(0시 - 6시) 의 인터넷 게임 제공을 제한하는 제도.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신데렐라 법” 이라고도 한다.
참고 자료
게임산업 소개 및 현황
http://www.youtube.com/watch?v=UTIlOuUbhPY, MBC뉴스데스크 동영상
http://blog.naver.com/inhoesta/220155572739, 4대 중독 기사
게임산업 분류 도표, 한국콘텐츠진흥원, 2013 게임백서
게임시장 규모 및 성장률 도표,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게임백서
국내 게임산업의 수출 현황과 전망 도표,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게임백서
국내 게임의 수출 국가별 비중 도표,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게임백서
콘텐츠산업 수출 비중 도표,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1분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
국내 게임시장의 세계 시장에서의 비중 도표,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게임백서
세계 콘텐츠 시장규모 및 전망 도표, 한국콘텐츠진흥원, 2013 게임백서
SWOT분석
http://www.ebn.co.kr/news/view/630571 투자대비 고효율 신문기사
http://biz.newdaily.co.kr/news/article.html?no=10030745 높은 고객충성도 기사
http://game.donga.com/76726/ 높은 고객충성도 기사
http://data.adic.co.kr/lit/publication/3/200508/SK005194/01.html 주5일제 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014&aid=0003252647 IT강국 기사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21637 높은 매몰비용 기사
http://game.donga.com/76588/ 중국시장의 성장 기사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도표 , 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동향분석보고서, 2014
게임에 대한 지원정책, 문화콘텐츠진흥원, 콘텐츠산업백서, 2013
규제
셧다운제,게임중독법 정의 ,2013게임백서
셧다운제 기사 헤럴드POP 2012.12.11 (화)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21211000944&md=20121214004324_BK
http://game.donga.com/76375/ -게임동아 게임산업 위기보고서 2014.10.29
결론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210104202&type=det, 외국부모, “게임교육=인성교육“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20664, 게임산업 규제 해외 사례
http://game.donga.com/60756/, 게임과 폭력성 상관관계 자료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41274, 게임과 폭력성 상관관계 자료
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6655, 게임과 폭력성 상관관계 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5&aid=0003193218, 독일의 게임산업 지원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