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모방은 두더지에서도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는 두더지에서 생체모방을 한 시추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기존의 시추는 시스템은 리그나 이수 순화 시스템과 같은 크고 무거운 장비들이 동원되어야 하고 심도가 깊어질수록 추가적인 파이프의 연결을 해야 하는 등 부수적인 장비와 과정으로 인하여 인력과 비용이 많이 소모되고 있다. 경제적 수익성이 높은 자원개발은 이러한 점이 크게 작용하지 않지만, 수익성이 낮은 자원개발에서는 효율이 떨어지게 된다.
이러한 현상들을 보완하기 위해 일부 연구기관에서는 우주나 심해 자원 채집을 위해 자체적인 굴진이 가능한 시추로봇을 개발하고 있으나 아직 완성되지는 않았다. 굴진하기 위해 필요한 힘이 상대적으로 적고 굴진 후 잔해 제거 알아서 할 수 있는 두더지의 습성을 이용한 시추 로봇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하게 된다.
참고자료
· 이준석, 명완철, 유병호, Christian Tirtawardhana, 명현.「」20201생체모방형 두더지 로봇 개발 및 방향성 시추 메커니즘
· 이준석, 명완철, 유병호, Christian Tirtawardhana, 명현.「」20195생체모방형 굴진 로봇의 방향성 시추 메커니즘
· 김완두 달팽이관을 모사한 인공청각기구 기술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