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통해 문화예술 산업에서의 플랫폼 활용 및 모바일 마케팅 방안(전략) 수립
- 최초 등록일
- 2022.03.02
- 최종 저작일
- 20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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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과목명: 플랫폼활용과모바일마케팅
주제: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통해 문화예술 산업에서의 플랫폼 활용 및 모바일 마케팅 방안(전략) 수립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취미 액티비티 구독 서비스
1) 아이템 도출 이유
2) 시장조사
3) 비즈니스 모델 설명
4) 비즈니스 모델 도식화
2. 모바일 마케팅 전략과 실행 계획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문화예술은 한 사회 및 사람들의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특히 우리나라 사회의 경우 과거에 비해서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구매력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에 더더욱 이러한 아이템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요즘에는 직장인들 중에서도 일에만 몰두하는 것 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등에 돈이나 시간 등의 자원을 투입하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더더욱 이러한 문화예술 콘텐츠들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아이템들은 비즈니스 기회도 매우 풍부하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내가 취미 액티비티 구독 서비스를 만든다고 가정하고 아이템을 도출한 이유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과 비즈니스 모델 도식화, 모바일 마케팅 전략 및 실행 계획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서술해보았다.
II. 본론
1. 취미 액티비티 구독 서비스
1) 아이템 도출 이유
이러한 아이템을 도출하게 된 이유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게 되고 또한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나 웰빙과 같은 개념의 대두로 인해서 자신의 취미생활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을 하면서 자기계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취미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시공간상에 제약이 있다거나 취미를 배울 수 있는 장소에 대해서 정보를 충분한 수준으로 갖추고 있지 않다거나, 가격대가 높다거나 혹은 콘텐츠가 한정적이어서 흥미를 저하시키게 된다거나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취미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소비자들의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준다면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2) 시장조사
이러한 아이템을 떠올리게 된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현재 우리나라 시장에서 운영 중인 다른 앱들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TDI 데이터 나우] 취미클래스 플랫폼 인기몰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다, 이정화, MIRAKLE 어헤드, 2020.06.30.
취미가 뭐에요? 취미 플랫폼열풍, 최지영, 소비자평가, 2019.03.03.
코로나 집콕 30,40대로 미어터진다...온라인 취미 플랫폼, 한국경제, 2020.04.11.
[넥스트 유니콘 2020] 운동이란 거대 시장에 탄생한 유니콘 기업 클래스패스, V-ON, 2020.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