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경을 읽으며 불교의 교리에 대해서 조금 알 수 있었던 것 같다.성공을 위한 욕망도 욕심으로 보고 소박함을 추구하는 것이 많은 것이 요구되는 현대인들의 정신건강에 위로가 되겠다고 생각했다.특히 공감되는 부분은 3장 大乘正宗分(대승정종분)이었다.내용은 세상을 이기려 하지 말고 나만 생각하거나 우리만을 생각하거나 그것이 영원하다고 생각하지 말라는 내용이었다.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성공을 위해 상처 주는 행동을 하거나 성공이 영원할 것처럼 처지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하곤 한다.하지만 이 책이 하고 싶은 말은 관계 속의 연경을 인정하고 그것이 진정으로 받아들인다면 오히려 편한 마음을 가지고 진정한 수행을 할 수 있으며 또,그것이 개인의 깨달음뿐만 아니라 사회의 깨달음으로 나아가는 방법이라고 말하는 것 같았다. 이 부분을 읽으며 진정으로 남의 존재를 인정하는 것이 무엇일지 생각해보았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