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구는 물류이동 관련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본 글에서는 부산항을 기점으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부산항은 세계 5위로서 매년 3억 1천만 톤 이상 처리하고 있으며 동북아시아에서 대표적인 항만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래서 부산항은 야적장 및 하역장비 규모를 고려하여 이미 양적으로 포화상태를 나타내고 있지만, 항만의 효율성과 관리운영, 하역작업자의 기술수준, 그린포트 등 질적인 측면에서의 항만의 평가는 상당히 좋지 않다는 지적이 있다. 특히나 안전한 화물처리, 항만종사자의 행복한 삶터 조성, 안전하고 쾌적한 항만으로 목표를 잡고 있지만, 아직 개선할 부분들이 많다.
부산항의 안전사고율은 다른 항만들처럼 산업평균의 2배 정도에 달하고 있고 이에 대비하여 하역회사와 관련기관은 안전순찰를 강화하고 항만하역장비 예방점검 및 위험에지 현장교육, 안전관리 협의회 운영, 무재해강조의 달 시행, 하역안전교육 등 다양한 조치로 안전사고를 줄이려고 노력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안전사고가 일어나고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