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소개
"아리랑 [서평]"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리랑은 님 웨일즈가 말한 바와 같이 김산의 암호 일기를 바탕으로 쓴 책이다. 님 웨일즈의 끈질긴 질문에 김산이 대답하면서 노트 7권 분량으로 정리하고 일체의 픽션을 포함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신만의 문체로 완성된 책이다. 그래서 책에서도 님 웨일즈는 그의 이야기를 읽기 쉬운 영어로 고칠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필자의 해석을 추가하지 않았으며 김산이 말한 그대로 썼다고 밝히고 있다. 그래서 아리랑이라는 책은 김산이 활동했던 시대의 역사를 해석하는 보조 자료나 기록문학 차원에서 접근하여 연구하는 경우도 많다. 조선인 혁명가라는 수식어와 함께 김산이 님 웨일즈에게 한 말이 기억에 남는다. “내 인생에서 오직 한 가지를 제외하고 나는 모든 것에서 패배했다. 나는 나 자신에게 승리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이기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라고 하는데 혁명가로서의 김산이 자신을 이겼다고 말하는 것을 보며 얼마나 그의 삶이 피곤하고 힘들었을지, 고통과 역경을 이겨낸 그의 고뇌의 시간들을 예측할 수 있었다. 일반인들이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자기 자신을 이겼다는 대목을 보면 개인적으로 가장 성공한 삶을 살았다고 인정받을 수 있는 말이지만 혁명가였던 그의 답변에서는 남다른 느낌이 느껴졌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