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대학원 때 고전을 읽었다고 한다. 저자는 지속적이고 본격적인 독서는 고전을 읽는 것에서 출발한다고 했다. 여담이지만 번역서라서 그런지 좀 부자연스럽고 이해가 안 되는 문장이 상당히 많았다. 저자는 독서가 훈련이라고 하였다. 저자는 중고등학교에서 독서법과 공부법을 가르치지 않는다고 했다.
이건 진짜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인 모양이다. 심지어 대학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저자는 성인이 되어도 독서를 하는 것이 수월해지지 않는다고 하였다. 저자는 고전 교육의 장점에 대해서 역설하였다. 맛보기, 삼키기, 소화하기 세 단계를 거친다는 것이다. 맛보기 과정은 기본 지식 습득 과정이라고 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