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가지 인생의 법칙 (혼돈의 해독제) [독서감상문]
- 최초 등록일
- 2022.01.10
- 최종 저작일
- 2022.01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 10,000원
- 100 page
- PDF 파일
- 상세 보기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조던 피터슨(대학교수) 저자의 [12가지 인생의 법칙 (혼돈의 해독제)]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봤습니다. 도서 선택이유,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공유하고 싶은 내용, 느낀점, 시사점 등의 순서로 알차게 구성해 봤습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본 도서를 선택한 이유
2. 본 도서의 핵심 주제와 주요 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4. 본 도서를 읽고 느낀점
5. 본 도서의 시사점
본문내용
3. 본 도서의 내용중에서 공유하고 싶은 내용
저자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폭넓은 지식뿐만 아니라, 본인이 상담자로서 내담자를 치료했던 경험을 활용하여 책에서 우리가 지녀야 할 12가지 인생의 법칙을 설명한다. 책의 내용은 다양한 인용 구절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생각을 하게 하지만, 글 자체가 직설적이고 뚜렷하여 이해하기에 어려움이 없는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며 인상깊었던 부분은 7번째 법칙인 '쉬운 길이 아니라 의미 있는 길을 선택하라'는 법칙이었다. 쉬운 목표를 크게 힘들이지 않고 성취하기는 쉽다. 하지만 의미있는 목표를 성취하기에는 쉽지도 않을 뿐더러, 실패할 확률도 매우 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자는 의미있는 길을 가라고 한다. 의미있는 길을 걷다 보면 그 과정에서 성장하고 진실된 삶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다. 편의적인 것은 일시적으로만 효과가 있으며 즉각적이고 충동적이며 제한적이다. 길지 않은 삶이었지만, 쉬운 길은 가기에는 쉽지만 단순한 편의로, 일시적인 쾌락일 뿐이다. 술, 담배 등 건강에 해로운 것들, 삶의 진실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들은 결국 지나고 나면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았다. 오히려 후퇴만 시킬 뿐이었다. 의미있는 일들은 우선순위에서 계속 밀리고, 두렵다. 하지만 그것을 해내었을 때는 인생이 궤도에서 벗어나 한 단계 발전했다는 생각이 들고, 계속에서 다른 의미의 성장을 가져온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외에도 4가지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
참고 자료
도서명 : 12가지 인생의 법칙 (혼돈의 해독제)
저 자 : 조던 피터슨(대학교수) 저
역 자 : 강주헌 역
출판사 : 메이븐
출판일 : 2018년 10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