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소개
"데이비드 런시먼, <쿠데타, 대재앙, 정보권력> 독후감. A+을 받은 독후감입니다. 짧지만 핵심적인 내용이 잘 담겨있습니다. 우리 정치사회에 대한 개인적 고찰도 담겨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편으로 저자는 위의 경향에 더해 현대의 독재에 두가지 모습이 있다고 했는데 한가지는 단기적 성과에 기반한 실용주의 독재이고 다른 하나는 정체성 정치다. 전자와 후자 모두를 충족하는 훌륭한 예로 중국 공산당이 있다. 이들은 더 이상 지배체제의 정당성을 공산주의의 완성에서 찾지 않는다. 강력한 통제가 이뤄지고 있긴 하지만 이미 미디어 기술이 고도화 돼 있고, 사람들의 다른 문명과의 접촉도 불가피한 일이 됐다. 높아진 소득과 교육 수준도 돌이킬 수 없는 흐름이다. 이제 중국 공산당은 대중들을 배불리하고 중화주의의 이상을 설파하고 실천하는데 집중한다. 과거 열성적인 홍위병들을 낳았던 정념은 민족주의라는 보다 보편적인 이상으로 옮겨갔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