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버가 살았던 시대적 배경은 가난한 사람은 더 핍박받고, 부유한 사람은 더 추켜세워지고 부를 축적하던 그런 세상이었다. 올리버는 이 세상에서 각종 핍박과 멸시, 수모를 당하며 살아가게 된다. 또한 올리버가 살던 시대는 산업혁명이 대두되는 시대였고, 인간의 노동력이
급격하게 많이 필요하게 된 시대였기도 했다. 그 결과 빈민가에선 노동력을 착취당하기 일쑤였고, 그 손아귀는 어른 아이 막론하지 않고 착취하던 비인도적이며 강압적인 사회였다. 또한 공리주의 사회, 즉 대다수의 사람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소수는 가차없이 버리던 사회였었기에 고아원의 시설이 그토록 빈곤하고 강압적인 사회가 되는 데 한 몫 했다고 볼 수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