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인구 고령화는 20세기 초부터 지속되고 있으며,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 가속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프랑스의 연령 피라미드는 고령인구의 뚜렷한 증가에 의해 항아리형의 구조로 변화하고 있으며, 프랑스는 1940년대 중반부터 1970년대 초반까지 탄생한 베이비붐 세대가 두터운 인구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급격한 속도로 고령인구에 편입되고 있다.
현재 65세 이상 인구는 16.2% 로서 1995년에 비해 1.4%가 증가하였다. 2020년부터 60세 이상 인구가 20세 미만의 인구를 추월하게 될 전망이다. 프랑스의 노령화지수는 91.45%이며, 노년부양비는 25%로서 생산가능인구 4명이 고령인구 1명을 부양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사망자의 감소 추세는 모든 연령에서 나타나고 있지만 65세 미만 계층의 감소보다 65세 이상 노년계층에서 더 현저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남성보다 여성의 감소폭이 크다.
오늘날 전 세계의 출산율은 약 2.56 명 수준에 머물러 있고, 유럽의 인구감소는 삶의 수준이 높아지리라는 예상보다는 출산율 저하와 이로 인한 인구감소가 유럽의 미래를
위협하게 될 것이라는 주장이 지배적이다. 프랑스의 출산율은 2010년 1.89명으로 유럽에서는 비교적 출산율 감소를 억제하는 데 성공하고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