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회란 1907년도 4월에 서울에서 조직된 비밀결사를 말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하나의 독립운동단체로 대표적인 인물 안창호, 양기탁, 적덕기, 이동녕, 이동휘, 이갑, 유동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민회의 시작은 한국이 아닌 미국에서 먼저 시작되었다고 한다. 1906년 말부터 1907년 초의 연휴 때, 안창호, 임준기, 이강 등은 미국에 있는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남쪽 리버사이드에 가서 안창호가 생각하고 계획한 대한신민회를 조직하기로 했다. 이 단체의 결사는 목적 달성을 위해 미국이 아닌 한국에서 조직이 갖춰줘야 판단하여 합의를 통해 대표로 안창호를 뽑아 이는 1907년 2월에 한국에 입국하게 됩니다.
그때 당시 양기탁은 대한매일신보의 주필을 항일신문에서 맡고 있었고 국재보상운동기성회의 한 총무로서 국권회복을 위한 유력한 애국계몽운동의 지도자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