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건설 산업의 안전관리 실태와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안에 대해 서술하려 한다. 작년 건설업 사고현장 사망자 수는 400여명 이라고 하며, 산업재해 사망자는 약 800명 이상으로 사고 유형별로는 추락, 넘어짐, 부딪힘, 물체에 맞음, 끼임, 절단 등 다양하다. 이로써 끊이지 않는 현장의 안전사고로 건설현장에서의 안전강화를 위해 더욱더 효과적인 개선방안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국내에서 안전관리의 실태를 파악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여러 안전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고, 다각적인 방안을 계속해서 모색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정부에서는 ‘산업재해 사망자 절반 감축‘을 위해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를 시행해 국토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산재 사고사망자 855명 중 건설현장 사고사망자는 428명으로 정부의 사고사망자 통계 집계(19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기존 14년 434명)를 기록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