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독후감A+)) 프리드리히 폰 실러의 억압받는 사람들의 영웅 <빌헬름 텔>의 자유를 위한 자유 - 명궁, 양궁, 아들 머리 사과와 화살"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작가 : 프리드리히 폰 실러(Johann Christoph Friedrich von Schiller)
2. 등장인물
3. 줄거리
4. 느낀 점과 교훈들
본문내용
1. 작가 : 프리드리히 폰 실러(Johann Christoph Friedrich von Schiller)
실러(1759~1805)는 독일의 시인이며 극작가였다. 46세라는 짧은 생을 살았지만 그의 삶은 고뇌 속에서도 영화로웠다. 그는 오늘날 자유와 개혁을 위하여 싸웠던 작가들 중 독일 사람들의 마음속에 영웅심을 심어 놓은 작가로서 최고의 존경을 받고 있다. 1759년 11월 10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에 있는 마르바흐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외과의사로 군의관이었고, 어머니는 조용하고, 정숙한 여인이었다. 14세에 칼 사관학교에 입학, 법률과 의학을 공부했다. 그리고 1780년 졸업할 때까지 셰익스피어, 호메로스, 괴테 등의 작품을 읽으며 시와 희곡 습작에 힘썼다. 졸업 후에는 희곡 <군도>를 써 만하임 극장에 연극으로 올려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그러나 이 작품이 군주에게 저항하는 내용을 담고 있었기 때문에 영주의 미움을 사고 말았다. 이후 실러는 평생 동안 변변한 후원자 하나 없이 가난과 빚에 시달리며 살아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의 의지를 굽히지 않고 뜻을 버리지 않았다.
1784년에는 역사극 <피에스코>와 비극 <간계와 사랑>을 써서 상연하였고 그 책의 인세를 받아 생활했다. 그는 오직 작품만 쓰며, 생계를 유지했던 몇 안 되는 전업 작가 중 하나였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