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선진국이다.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지 못하지만 한국은 세계 12위의 경제대국이다. 대한민국은 잘 사는 나라다. 하지만 과학 분야에서 노벨상을 수상한 한국계는 아무도 없다. 한국계라는 것은 한국인의 피가 흐르고 있는 외국인까지 포함시킨 말이다. 심리학자들에 의하면 한국만큼 사람들의 평균적인 지식수준, 아이큐가 높은 민족이 잘 없다고 한다. 한국에서 노벨상 과학부문 수상자가 나오지 않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한국은 과학의 역사가 깊지 않다. 과학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유럽의 과학의 역사는 길게 잡아봤자 500년에 지나지 않는다. 하지만 한국의 과학은 1946년 대한민국 수립 이후에 시작되었다. 아직 80년이 되지 않은 것이다. 말이 80년이지 군사 쿠데타 등이 일어나면서 정국이 안정되기 까지 40년 가까이 더 걸렸다. 이렇게 보면 한국 과학의 역사는 정말 미진한 것이다. 노벨상 수상에 있어서 과학의 역사가 중요한 이유는 일찍부터 과학 발전에 집중적으로 투자한 국가들은 지금까지 수 백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기 때문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