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차 교육과정개정부터 논의가 되어왔던 학생 중심 교육과정은 2007년, 2009년, 2015년 교육과정 개정을 따르며 점차 그 중요성이 강조되어왔다. 학생 중심 교육이 중시되는 구성주의 수업에서는 기존의 교사가 수업의 주체가 되어 지식을 주입하고 이를 학생이 얼마나 그대로 잘 저장하느냐가 평가되었던 수업방식을 벗어나, 교사는 학습자가 스스로 지식을 습득하고 확장하는 과정을 옆에서 조력해줄 촉매자의 역할을 띠게 된다. 막상 설명만 듣는다면 ‘교사의 비중이 약해진 것이 아닌가’ 혹은 ‘교사의 역할이 지식을 준비하여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옆에서 조력하는 것이므로 더 쉬워진 것이 아닌가’ 라는 오해를 할 것도 같았다. 하지만 교사가 각기 다른 지식의 출발선에 서 있는 학생들이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그들이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안내해주기 위해서는 교사 또한 시기적절한 질문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사고과정을 읽고 다양한 사고를 유도하는 능력이 있어야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