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화는 학창시절 줄곧 반장을 맡아하던 시골 노총각 춘삼(차승원)과 만년 춘삼의 뒤에서 부반장만 하던 대규(유해진)가 20년 후 각각 이장과 군수라는 뒤바뀐 운명으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충청도의 작은 시골마을을 배경으로하여 학창시절 성적도 우수하고 반장을 도맡아했던 춘삼이 20년이 지난 후 출세도 못하고, 결혼도 하지 못하 채 아버지를 부양하며 농사를 짓다 마을이장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어부지리로 이장을 맡지만 자신의 의지로 당선된 것이 아니라 의욕이없다. 어느날 춘삼의 밑에서 꼬봉 노릇이나 하던 만년 부반장 대규가 지역의 군수에 출마한다는 것을 보고 묘한 감정을 느끼며 질투와 시기에 사로잡히고, 대규가 군수에 당선이 된 후 춘삼은 대규를 찾아가 어린시절 마냥 거드름을 피우지만 바로 밑천이 드러난다. 출세한 대규와 비교되는 자신의 처량한 신세를 견디지 못한고 대규의 방사성 폐기물 처리장 유치 사업을 열등감 때문에 훼방을 놓고 대규의 반대편인 백사장편에서서 방해를 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