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브레이너드의 생애와 일기 (요약 및 서평)
- 최초 등록일
- 2021.04.13
- 최종 저작일
- 2021.04
- 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 데이비드 브레이너드의 생애와 일기 』 서평
데이비드 브레이너드는 그의 짧은 삶을 통해서 진정한 선교자의 사명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영혼을 구원하는 자의 자세와 삶이 어떠해야 하는지를 진한 감동으로 보게 된다. 그것을 통해서 우리를 비추어 보게 되고 이 시대의 왜곡되어 가고 있는 신앙과 삶의 모습을 다시 한 번 진지하게 돌아보게 된다. 하나님과 동행하려고 몸부림치면서 자신을 모든 것을 바쳐 복음을 들고 달려갔던 그의 삶은 어떠한 구호나 설명보다 우리에게 값진 도움을 줄 것이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저자 ‘데이비드 브레이너드’에 관하여
2. 저술 배경 및 목적
3. 책의 특징
4. 내용
1) 장별(시기별) 내용
2) 전체 내용 요약
5. 평가
6. 한국교회에 대한 적용점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는 선교대국이다. 복음이 이 땅에 전파된 역사는 길지 않지만 지금은 미국에 이어 전 세계로 복음을 힘 있게 전파하는 대표적인 나라로 자리 잡고 있다. 지금 이 시간에도 한국교회 안에서는 영혼 구원과 선교를 열심히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선교사역에 헌신하려는 사람들도 여전히 많이 보인다.
그런데 그런 표면적인 외침들 속에서 왠지 모를 공허함이 느껴질 때도 있다. 그리고 ‘과연 선교의 중심에 서 있는 우리는 진정으로 복음을 전파할 사명자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가?’라는 본질적이고 심각한 질문을 하게 된다. 또한 우리나라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과연 이 땅의 그리스도인들은 그 입술의 구호와 명성에 걸 맞는 신앙과 삶을 보여주고 있는가?’라는 의문이 들 때도 많다.
데이비드 브레이너드는 이런 우리의 본질적인 질문에 대한 해법을 그의 삶으로 직접 보여주고 있다. 그의 짧은 삶을 통해서 진정한 선교자의 사명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영혼을 구원하는 자의 자세와 삶이 어떠해야 하는지를 진한 감동으로 보게 된다. 그것을 통해서 우리를 비추어 보게 되고 이 시대의 왜곡되어 가고 있는 신앙과 삶의 모습을 다시 한 번 진지하게 돌아보게 된다. 하나님과 동행하려고 몸부림치면서 자신을 모든 것을 바쳐 복음을 들고 달려갔던 그의 삶은 어떠한 구호나 설명보다 우리에게 값진 도움을 줄 것이다.
Ⅱ. 본론
1. 저자 ‘데이비드 브레이너드(David Brainerd, 1718~1747)’에 관하여
데이비드 브레이너드는 1718년 코네티컷 주 하담에서 태어나 1739년 깊이 회개하고 예일대학에 진학하였다. 1742년 사소한 잘못으로 퇴학을 당한 후 신학을 공부하여 설교할 자격을 얻었다. 스코틀랜드 포교협회는 그를 인디언선교사로 세웠고, 펜실베니아 동부에서 병으로 쓰러질 때까지 심한 곤경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복음을 전하였다.
참고 자료
『데이비드 브레이너드 생애와 일기』 (조나단 에드워드 편, 윤기향 옮김), 크리스챤다이제스트,(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