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산업과 게임 체인저
- 최초 등록일
- 2021.04.02
- 최종 저작일
- 20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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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여행산업과 게임 체인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여행 산업 분석
(1) 관광산업
(2) 국내 여행시장
2. 여행업 전망
3. 자유투어 사례
(1) 회사 개요
(2) 사업 내용
4. Game Changer
(1) 마이리얼트립
(2) 프렌트립
(3) 부킹홀딩스: 글로벌 OTA
본문내용
(1) 관광산업
. 관광객을 위하여 운송, 숙박, 운동, 오락, 휴양 또는 용역을 제공하거나 관광에 부합하는 시설을 갖추어 이를 이용하게 하는 사업
. 분류(7가지)
여행업, 관광숙박업, 관광객 이용시설업, 국제회의업, 카지노업, 유원시설업, 관광편의시설업
- 여행업 구분
. 일반 여행업(자본금 1억원 이상)
. 국외 여행업(자본금 3천만원 이상),
. 국내 여행업(1천5백만원 이상)
- 여행업 특성
. 계절성: 성수기, 비성수기의 구분
. 시한성: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
. 상품의 유사성
. 변동성: 정치, 외교, 사회문화에 쉽게 영향
. 노동 집약성
(2) 국내 여행시장
- 시장 분류: 아웃바운드, 인바운드, 국내
. 상위 30개 여행사의 실적이 전체 관광목적 출국자수 대비 52% 점유
. 상위사는 아웃바운드, 패키지 중심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