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지역관광연구 A+자료] 국가 및 도시별 관광자원 조사레포트 (아시아, 유럽)
- 최초 등록일
- 2021.02.01
- 최종 저작일
- 2020.06
- 2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소개글
"[해외지역관광연구 A+자료] 국가 및 도시별 관광자원 조사레포트 (아시아, 유럽)"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I. 동남아시아 관광자원
1. 홍콩
2. 마카오
3. 싱가폴
4.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5. 말레이시아, 페낭
6,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7.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8. 태국, 방콕
9. 베트남, 다낭
10. 베트남, 하노이
11.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12. 라오스, 비엔티안
13. 미얀마, 바간
14.미얀마, 양곤
II. 유럽 관광자원
1. 프랑스, 파리
2. 영국, 런던
3. 이탈리아, 로마
4. 이탈리아, 피렌체
5. 오스트리아, 빈
6. 헝가리, 부다페스트
7. 체코, 프라하
8. 독일, 베를린
9. 크로아티아
10. 노르웨이
11. 스웨덴
12. 핀란드
본문내용
홍콩에서 해발고도 400m의 고원 지대와 그 주변의 거주 지역으로써 세계 최고로 화려한 홍콩의 야경을 한눈에 가득 담을 수 있는 곳이다. 피크 트램을 타고 정상에 오르면 아름다운 홍콩의 전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특히 마천루들이 뽐내는 제각기 화려한 빛은 보석 같은 광경을 자아낸다.
피크 트램(Peak Tram)은 홍콩에서 꼭 타봐야 하는 명물로 27도 기울어진 상태에서 해발 396m에 달하는 급경사를 7분 만에 오르는 등산 철도이다. 초기에는 자동차가 다니기에는 좁고 구불구불한 도로 때문에 말이나 가마를 타고 이곳에 올랐다고 한다. 그러나 이후에 스코틀랜드의 알렉산더 핀들레이 스미스가 이곳에 위치한 자신의 호텔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서 1888년에 피크 트램을 만들게 된 것이다. 초기에는 좌석 등급이 있는 증기 기관차 형태였지만 1920년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전기로 가는 전차로 바뀌었다. 가든로드의 종점엔 피크 트램 역사 갤러리도 있어서 피크 트램의 백년이 넘는 역사를 살펴볼 수도 있다.
또한, 피크 타워(Peak Tower)는 홍콩의 랜드마크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에 위치한 일종의 레저 및 쇼핑 복합시설이다. 총 6층에 달하는 건물 내부에는 홍콩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전망대 ‘스카이 테라스 428’, 인기 있는 명소인 ‘마담 투소 홍콩’, 그리고 다양한 레스토랑, 카페, 숍, 우체국 등이 들어서 있다. 스카이 테라스 428(Sky Terrace 428)는 해발 428m에 있어 시원하게 펼쳐진 홍콩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저녁에 방문하면 레이저쇼와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볼 수 있다. 마담 투소 홍콩(Madame Tussauds Hong Kong)은 세계적인 스타 혹은 유명 인사들의 모습을 본떠서 만든 밀랍 인형 전시관이다. 장국영, 성룡, 이소룡, 여명, 유덕화, 비틀스, 안젤리나 졸리, 데이비드 베컴, 베네딕트 컴버배치..
<중 략>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