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과 부모교육 어린시절 추론하기
- 최초 등록일
- 2021.01.28
- 최종 저작일
- 2010.06
- 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발달과 부모교육 어린시절 추론하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박명수
2. 정보석
3. 황정음
본문내용
1. 박명수
1) 성격 : 무한도전에서 비춰지는 박명수의 캐릭터에 대해 분석을 해보겠다. 무한도전에서 박명수는 매우 공격적인 성격이다. 유재석과는 매우 대조되는 캐릭터를 지니고 있다. 타인이 하는 말은 무조건 비판적으로 대응하는 성향이 강하며, 대화를 이어나감에 있어서도 언어표현 능력이 많이 부족하다. 그래서 간혹 MC를 보게 되면 잘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식객’ 편에서 요리를 하면서 산만하고 깨끗하지 못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2) 발달 시기에 따른 어린 시절 추론
① 태내발달
⦁무한도전의 모습만으로는 태내 환경까지 추론하기란 어렵지만, 대략적으로 추론해보겠다. 박명수가 사람을 쉽게 믿지 못하는 점과 공격적인 성격을 보면, 태교를 제대로 하지 못한 것을 알 수 있다. 즉, 태내에 있을 때, 부모님과의 상호작용이 많이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태교를 할 때 좋은 음악을 듣더라도 어머니가 기분 좋은 마음으로 들어야 하는데, 그저 태교를 해야 한다는 생각만으로 들었기 때문에 성격이 평탄하지 못한 아이가 되었다. 또한, 태내에 있을 때, 부모님께서 아이에게 말을 많이 걸어주어야 언어적인 면에서 많은 발달이 있는데, 박명수가 언어 표현능력이 미숙한 점으로 보아 부모님께서 말을 많이 걸어주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② 신생아기
⦁박명수는 신생아 때 까다로운 유형이었을 것이다. 왜냐하면 부모와의 상호작용이 부족해서 공격적인 성격을 지니게 되었기 때문이다.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을 하자면, 까다로운 유형은 부모님이 원하는 대로 잘 하지 않는 유형이다. 그래서 부모님의 스트레스는 높아지게 되고 이로 인해 부모와의 상호작용이 떨어질 수밖에 없게 된 것이다. 그리고 모유 수유를 많이 하지 않았거나, 분유를 먹일 때 올바른 자세(심장의 높이까지 올려 안은 자세)에서 하지 않으면 상호작용이 떨어지는데 이 점도 박명수 성격의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