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보기
소개
"카타쿠라 제사, 야마주 제사 지역문화"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섬유산업은 전통적으로 대구를 대표하는 산업이다. 대구를 중심으로 하는 경상북도 일원의 풍토는 면화 재배에 적당하여 예로부터 양잠과 베 짜기가 성행했었다. 대구가 섬유도시로서 뿌리를 내리게 된 것은 일제 강점기, 6.25사변 전후라는 견해가 많지만 고려시대 중국에서 목화씨가 유입돼 최초로 면직물이 생산됐던 곳이 경북 의성이다. 이 같은 역사적 배경과 내륙지방의 풍부한 노동력 등으로 대구가 다른 지역보다 섬유공업이 발달할 수 있게 되었다.
수공업 위주였던 섬유공업은 1915년 추인호씨가 동양염직소를 설립하며 공장제 섬유공업시대를 맞이했고..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