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Top-down 공정
큰 크기의 원재료로부터 나노소재를 생산하는 전략(원재료를 깎거나 분쇄해서 나노재료를 얻는 전략)으로, 원재료는 나노소재 공정처리를 함에 있어서 (재료 계의 기준으로 볼 때) 외부적인 환경에서 컨트롤이 가능해야한다. 전형적인 Top-down 공정의 예로는 mask 기반의 에칭(etching) : 리소그래피, ball milling, rapid solidification, application of severe plastic deformation 등이 있다.
1.2. Top-down 특징
큰 크기의 원재료를 밀링을 통해 분쇄하거나 etching을 통한 pattering으로 나노재료를 생산하는 공정이다. 그리고 벌크의 원자 및 분자결합을 끊어내는데 있어서 요구되는 에너지가 높은 만큼 가공비용이 비싸며, 오랜 시간이 걸린다. 또한, 비싸면서 느린 공정이기 때문에 top -down은 대량생산에 대체로 적합하지 않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