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중국의 이해 기말대체 과제
- 최초 등록일
- 2020.12.29
- 최종 저작일
- 2020.11
- 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A+ 맞은 과제입니다!
과제 작성 시 참고하면 좋아요~!
목차
1. 배달앱
2. SNS 앱, 미디어 앱
3. 화상 회의 앱
4. 모바일 게임
본문내용
빨리 종식될 줄 알았던 코로나19는 1년이 넘도록 진행되었고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심해지면서 우리의 야외활동은 물론 실내 활동마저 제한되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안에서 휴대폰이나 컴퓨터, TV 등을 사용 및 시청하는 시간이 늘어났고 그중 특히 휴대폰의 사용 시간이 가장 길었는데 이는 모바일 앱 시장이 폭발할 정도의 규모였다는 것을 통해 알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업체인 앱 애니(App Annie)는 2020년 2분기 모바일 시장을 분석하여 앱 인덱스를 발표하면서 2020년 하반기 동안 앱 다운로드 및 사용 시간 그리고 앱을 통한 소비자의 지출이 모두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렇게 코로나19의 위기가 지속되면서 전 세계 모바일 앱에서는 많은 변화와 변동이 일어났다. 특히 중국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식당이 문을 닫자 사람들은 배달 음식을 시켜 먹기 위해 배달앱을 많이 사용하였고 실내에서 취미생활을 대신하기 위해 SNS 앱과 미디어 앱 그리고 모바일 게임을 많이 다운로드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을 하기 위해 화상 회의 앱도 많이 이용하면서 현재 중국의 앱 사용 시간을 코로나 이전과 비교했을 때 엄청난 수치로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1. 배달앱
중국에서 배달 음식이 생기자 다양한 플랫폼에서 배달 음식을 주문하기 위한 배달앱을 만들기 시작했고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배달 음식을 주문할 때 배달앱을 통해 편리하게 주문하면서 배달앱 사용자 수가 엄청난 성장세를 그리고 있다.
하지만 2020년, 코로나19의 위기가 닥치고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자 사람들은 식당에서 식사하는 것을 꺼리며 집에서 배달을 시켜 먹기 시작하였고 이는 원래 많았던 배달 주문량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렸다. 특히 원래도 많은 인기를 가지며, 찾는 사람이 많았던 배달앱 ‘어러머’와 ‘메이퇀’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새로운 시도를 하거나 업체와 갈등이 발생하는 등 다양한 결과가 나타내고 있다.
참고 자료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710/101917077/1
https://blog.naver.com/creon_blog/222113610851
https://newsis.com/view/?id=NISX20200521_0001031977&cID=10201&pID=10200
https://blog.naver.com/simon9627/222026973572
https://www.youtube.com/watch?v=5T2afwXL6bI
https://platum.kr/archives/98005
http://www.thebk.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0437
https://blog.naver.com/dkcaihong/221988578138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0785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list/2/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81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