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재가 노래하는 곳 독후감, 줄거리, 느낀점 [총8P]
*진*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가재가 노래하는 곳 독후감 & 줄거리 & 나의 생각총 8 Page
이 작품은 작가의 첫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250만부 이상 판매되며 미국 도서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킵니다.
책을 읽으면 그 이유를 알게됩니다. 습지가 풍기는 몽환적 분위기와 주인공의 경이로운 삶을
영상이 아닌 글로써 표현해 냅니다.
평생 야생동물을 연구해온 생태학자 델리아 오언스가 일흔이 가까운 나이에 펴낸 첫 소설 『가재가 노래하는 곳』. 미국 남부의 노스캐롤라이나주 아우터뱅크스의 해안 습지를 배경으로 마을의 인기 스타 체이스 앤드루스의 살인사건과 문명의 수혜를 받지 못한 채, 습지에서 홀로 살아남은 여자아이 카야 클라크의 성장담을 한 줄기로 엮어낸 작품이다.
어느 가을 아침, 마을의 인기 스타 체이스 앤드루스가 노스캐롤라이나 해변의 습지에서 시체로 발견된다. 마을 주민들의 의심은 습지에서 홀로 살아남은 여자아이, 카야 클라크에게 향한다. 사람들은 카야를 야만인이라 여겼지만 실상은 달랐다. 오랫동안 자연을 벗 삼아 삶의 교훈을 스스로 깨친 카야는 누구보다도 예민한 감성과 뛰어난 재능을 가진 인물이다.
스스로를 고립시키며 생을 유지하던 카야에게도 거스를 수 없는 외로움이 찾아오고, 마을 청년 둘이 그 독특한 매력에 끌려 다가온다. 으스스한 야생성과 마술적인 매혹을 한 몸에 지닌 카야, 거부할 수 없는 남성적 매력을 지닌 체이스, 습지를 이해하는 완벽한 짝 테이트. 그저 순리대로 흘러갈 것 같던 이야기는 예상치 못한 급류를 만나고, 상상도 못 할 반전으로 치닫는데…….
아프리카에서 야생동물을 관찰하고 연구 성과를 정리한 논픽션 세 편으로 이미 전 세계에 명성을 떨친 저자의 특이한 이력은 습지의 생태 묘사에서 힘을 발휘한다. 더불어 여성의 독립, 계급과 인종, 자연과 인간의 관계, 진화적으로 바라본 인간의 본성, 과학과 시 등 예리하게 던지는 시의적절한 화두들은 이 이야기의 매력이 단순히 재미에 머물지 않음을 증명해 보인다.
목차
1. 지은이2. 저자소개
3. 책 소개
4. 책 읽은 기간
5. 이 책의 차례
6. 책 줄거리
7. 이 책을 읽고 느낀 나의 생각
본문내용
가재가 노래하는 곳 줄거리어린 소녀의 성장기를 다루며 순수한 느낌을 주다가도 살인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흥미진진한 소설이기도 합니다. 한 소녀의 파란만장한 삶을 그립니다.
이미 영화화가 확정되었을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인데요
소설은 한 남자의 시체가 발견되며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한 소녀의 어릴적 이야기로 되돌아갑니다. 도시와 떨어진, 사람을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외딴습지.
엄마와 아빠 그리고 다섯 남매가 살고 있었습니다. 아빠는 술 밖에 모르는 술주정뱅이 였습니다.
알콜 중독자 아빠의 욕설과 폭력을 견디지 못한 엄마와 나머지 형제들은 집을 떠났습니다.
아버지는 사흘만에 술병을 들고 집에 돌아와서 카야에게 모두 어디로 갔냐며 고래고래 소리를 질러댑니다.
<중 략>
책을 읽고 나서 나의 생각
이 책은 카야라는 소녀의 외로움을 노래하는 것 같아요. 또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이야기들을 노래하는 것 같기도 하구요. 심오한 사회적인 이슈들을 독자들에게 물음표를 붙여서 던지는 것 같기도 하구요.
카야와 체이스, 그리고 체이스의 죽음. 이 두가지가 맞물리면서 전개가 점점 흥미진진해지죠.
저는 전체적으로 카야라는 아이의 인생이 너무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그 어린 나이의 소녀에게 왜 이렇게 세상은 야박한 건지 읽는 내내 마음이 아팠어요. 변호사는 마지막 변론에서 이런 말을 합니다
‘우리와 다르기 때문에 그녀를 소외시켰던 건가요
아니면 우리가 소외 시켰기 때문에 그녀가 우리가 달라진 건가요?’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하는 대사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재판도 어떤 물증에 의존하지 않고
단순히 그럴 것이다라고라고 심증만을 가지고 의심을 한다는게 너무나 이상하지만 또 너무나도 일상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