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한민국 합계출생률은 0.98명으로 역대 최저 기록을 세웠다.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국가 중에서도 꼴찌이며 전 세계적으로도 유례없는 초저출산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 정부는 2006년부터 ‘불임부부 지원 사업(난임 부부 지원 사업 2011) 정책을 도입하였다. 이 사업은 체외수정, 인공수정 등 인공생식술의 시술비를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여 출산장려를 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러한 국가적 당면과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실시된 ‘난임 부부 지원 사업’ 은 출발부터 시술을 받는 당사자의 건강과 생명윤리적 차원에 대한 고려 없이 무리하게 추진되었다는 문제 제기가 계속되었다.2006년 체외수정에 대한 지원을 시작으로 2010년부터는 체외수정 이전 단계로 생각되고 있는 인공수정 시술비용을 지원하여 그 지원범위를 확대해 가고 있다.
참고자료
·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실시하는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사업 정책에 대한 생명윤리적 고찰 및 제언(강미화,가톨릭대학교 생명대학원)
· 보조생식술을 받은 여성의 선택적 감수술에 대한 의사결정 경험(장혜영)
· 모자 건강보호를 위한 난임부부 지원사업 개선방안(보건복지포럼 황나미)
· 사이드뷰 신문(난임부부 지원)
· 남양부 보건소 소식(난임부부 지원사업)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