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완전성의 원리’라는 내용은 자세히 알지 못하더라도 한번쯤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이 유명한 원리의 이론을 성립한 인물은 바로 독일의 수학자‘쿠르트 괴델’이다.
‘불완전성의 원리’ 옳다고 증명을 할 수도, 틀리다고 증명할 수도 없는 난제들이 존재한다는 원리와 수학 자체를 사용하여 수학 체계의 무모순성은 증명할 수 없다는 원리를 설명하는 이 불완전성의 원리는 바로 쿠르트 괴델이 23세에 증명한 원리이다.
그것 외에도 상대성 이론에서 괴델우주 라는 것을 고안하였고 연속체 가설을 연구하였으며 신을 수학적으로 증명하려고한 존재론적 논증 등 다양한 분야에 업적을 남긴 당시 수학의 거장이라고 불리는 수학자이면서 논리학자 이었다.
쿠르트 괴델은 1906년 4월 28일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모라바 (현재 체코의 브르노)에서 태어났다.
괴델은 당시 유복한 시민계급 일가에서 태어났으며 어려서는 건강이 좋지 않았으나 모든 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우수한 학생이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