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은 여러 개의 단편소설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다. 초등학생일때 처음 읽어본 기억이 나는데 중, 고등학교 때에도 교과서에 실려있던 작품이라 꾸준히 접해왔던 기억이 있다. 대학생이 되고는 독훅감을 쓰기 위해 오랜만에 읽어보았다.
위 책은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있다. 재개발 정책을 시행하며 정부는 무허가 건물을 허물고 대신 아파트 입주권을 주지만 경제력이 없던 영수네는 입주권을 결국 팔게 된다. 결국 난장이네 집은 철거당하게 되고 영희는 입주권을 되찾기 위해 한 남자를 따라가 순결까지 잃고 도망치치만 결국 아버지는 자살하고 만다. 위 내용에서 난장이네가 사는 마을은 낙원구 행복동이다. 하지만 앞에서도 말했듯이 이 가족에게 일어나는 일들은 모두 암담한 일들 뿐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