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사회 변화를 예측해 보고 그에 따른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교사론 과제/ 임용 면접 질문사항"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평소에 ‘과연 미래 우리 사회가 어떤 방향으로 변화를 할까?’, ‘현재 빠른 과학 기술의 발달로 인해 많은 직업들이 로봇이나 기계로 대체되고 사라지고 있는데 교사라는 직업은 후에 남아있을까?, 어떤 직업이 나중까지 남아있을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자주 하곤 했었다. 본래 의사라는 의료 전문가가 되기를 희망하던 학생이었고 학창시절 고등학교 2학년 초까지도 이런 내 결심은 확고했다. 하지만 의사라는 직업이 사라지진 않겠지만 많은 부분이 로봇으로 대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과연 우리가 한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유의미하며 인간이, 사람이 살아가며 없어져서는 안 될 것이 무엇일지 고민을 해보았다. 모든 직업군이 사라지더라도 장차 나라를 이끌어갈 아이들을 올바르게 교육시키는 교사는 없어져서는 안 될 것이며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때문에 체육교사가 되고자 체육교육과에 입학하게 되었다. 그리고 지금 3년전 내가 생각 하던 주제를 가지고 ‘김복순 교수님의 교사론 - 미래 사회 변화를 예측해 보고 그에 따른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라는 과제를 하게 되었다.
교사가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을 하며 나 역시도 교사가 되고자 한 것 인데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미래의 교사가 될 ‘나’는 어떤 역할을 수행해 나가야할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