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는 상온(常溫)에서 전기를 전도하는 성질이 양도체와 절연체의 중간 정도 되는 물질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써 크게 휘발성 메모리인 램(RAM)과 비휘발성 메모리인 롬(ROM)으로 나뉜다. 여기서 램 [Random Access Memory]이란 플립플롭으로 구성된 메모리 소자를 임의로 지정하여 데이터를 해독 ․기록할 수 있는 주기억장치로써 random access memory의 약칭이다. 기록과 해독의 두 회로가 있어서 정보의 기록, 해독이 가능하고 컴퓨터나 주변 단말기기의 기억장치에 널리 쓰이고 있다. 장점으로는 염가, 소형, 낮은 소비 전력, 고속 호출, 비파괴성 해독 등이 있으며, 단점으로는 전원이 나가면 기억되어 있던 모든 데이터가 지워진다는 점이다. 종류로는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일정한 주기마다 리프레시(refresh) 조작을 해주어야만 정보가 지워지지 않는 다이내믹램(DRAM)과 전원만 연결되어 있으면 정보가 지워지지 않는 스태틱램(SRAM)이 있으며 고밀도 집적회로를 사용하여 소형, 대용량화되고 있다. 이와 같이 전원이 끊어지면 정보가 상실되는 것을 휘발성 메모리(volatile memory)라 하고, ROM(read only memory)과 같이 전원이 끊어져도 정보가 지워지지 않는 것을 비휘발성 메모리라 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