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간부
모간부는 우리가 직접 눈에 보이는 모발이 나와있는 부분을 말한다. 원래 모발은 유연한 세포들로 구성돼 있었으나 이것이 피부쪽으로 나오면서 서서히 각화되어 단단하게 되었다. 모간부는 크게 모표피와 모피질, 모수질로 나누어진다. 비유적으로 보면 모표피는 피부의 역할(보호), 모피질은 살의 역할(지방의 탄력), 모수질은 살 안쪽의 핏줄의 역할(공기, 보온)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1) 모표피
모표피는 우리가 알고 있는 큐티클이다. 이 모표피층은 모발의 가장 밖의 부분이며 모발전체의 10~15% 정도를 차지한다. 모표피 세포는 편평하고 핵이 없는 판상의 세포로, 마치 지붕 위에 기왓장을 위쪽에서 아래쪽 방향으로 겹쳐놓은 것과 같거나 또는 물고기의 비늘처럼 구성돼있다.
주된 역할은 외부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모발의 윤기를 결정하는 것이다. 모발 내부의 모호막을 형성하며, 모발 섬유의 일부분을 차지한다. 기름과 매우 친한 친유성 부분으로 물과 약제의 침투에 대한 저항력이 있어 외부환경요인의 영향으로부터 모피질을 보호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