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는 문화의 차이에 따른 불평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사례로는 할례문화입니다.
여성 할례는 뿌리 깊은 성 불평등을 나타내며 여성의 인권을 침해합니다. 수단에서는 여성의 대다수가 심각한 할례에 노출돼 있습니다. 조사한 결과 15~49세 사이의 수단 여성 10명 중 9명이 이 관행을 겪고 있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약 2억 명의 여성이 할례를 받았고 그 결과 300만 명의 목숨이 위태로워졌습니다. 많은 국가가 여성 할례를 금지하는 법을 시행하고 있지만, 이 관행은 비밀리에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문맹률이 높은 국가는 할례가 적절한 전통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할례 의식을 받지 않은 사람은 음식이나 물에 손을 댈 수 없습니다. '불결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할례를 받지 않은 여성이 사악하고 사회 구성원에게 질병을 퍼뜨릴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할례를 받아야 깨끗하고 아름다운 존재가 된다고 여깁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