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그래비티> 분석과 감상문" 에 대한 내용입니다. 중간고사로 제출하여 A+ 받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주. 집 우에 집 주자를 합쳐서 만들어진 단어이다. 그 광활하고 무한한 우주를 단순히 집이라고 보는 건 조금 어색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서윤영 작가의 ’집우집주‘ 라는 책에 따르면, 한나라 고유가 ’우’는 공간이라는 집, ‘주’는 시간이라는 집이라고 주해한 후로 우주는 집이라는 공간에 비유하는 말로 쓰이게 되었다고 한다.
< 중 략 >
그래비티는 결코 단순한 SF 장르의 영화가 아니다. 재난이라는 요소를 통해 인간의 실존에 관한 깊은 은유가 담은 이 영화는 오히려 철학 영화에 가깝다. 가장 삶과 거리가 먼 우주 공간에서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들의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며 수없이 많은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우주 공간의 무중력 상황에서 마음대로 되지 않는 몸의 움직임처럼 우리의 인생 역시 마찬가지로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는다. 인간은 거대한 우주에 비교하면 너무나도 하찮고 나약한 존재이지만 이 사실을 깨닫고 겸허히 받아들였을 때, 우리는 비로소 성장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