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애니메이션의 시대/장르별 색채 분석을 통한 트렌드 예측
- 최초 등록일
- 2020.09.27
- 최종 저작일
- 2018.12
- 43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5,000원
소개글
198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40년에 걸친 일본 애니메이션의 색채 변화를 기술 발전을 중심으로 하여 시대별/장르별(메카, 소년만화, 마법소녀)로 분석하였고, 이를 통해 색채 트렌드를 예측하였다.
목차
1.개요
2.색감 변화
1) 1980년
메카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 백수왕 고라이온 / 전투메카 자붕글
소년만화 드래곤볼 / 북두의 권 / 시티헌터
마법소녀 요술공주 밍키 / 마법의 천사 크리미마미 / 마법소녀 라라벨
2) 1990년
메카 신세기 에반게리온 / 기갑경찰 메탈잭 / 절대무적 라이징오
소년만화 원피스 / 봉신연의 / 바람의 검심
마법소녀 미소녀전사 세일러문 / 오자마녀 도레미 / 카드캡터 사쿠라
3) 2000년
메카 천원돌파 그렌라간 / 코드 기어스 / 풀 메탈 패닉
소년만화 블리치 / 나루토 / 강철의 연금술사
마법소녀 프리큐어 / 피치피치핏치 / 신비한 별의 쌍둥이 공주
4) 2010년
메카 천원돌파 그렌라간 / 코드 기어스 / 풀 메탈 패닉
소년만화 블리치 / 나루토 / 강철의 연금술사
마법소녀 프리큐어 / 피치피치핏치 / 신비한 별의 쌍둥이 공주
3.추합 결론
본문내용
애니메이션은 영상의 한 분류이지만, 그 자체로 분류가 될 수 있을 만큼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그것은 영상 미디어 중 가장 인공적이다.
< 중 략 >
사회,문화,역사,기술,경제,많은 복합적인 요소들 중 필자가 오늘 이야기할 것은 기술적인 요소가 주를 이룬다.색을 다루는 이야기인 만큼 애니메이션을 송출하는 스크린 자체의 기술 발전이 색감의 변화에 깊게 관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사람들의 선호가 변함에 따라, 장르별로 달라지는 색감을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이야기하며 나는 미래의 색 트렌드에 대해서 분석해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