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게임기시장에서의와해성혁식,휴대용게임기시장특성및현황,하드웨어와해성,소프트웨어적와해성
- 최초 등록일
- 2020.09.07
- 최종 저작일
- 2020.09
- 18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3,000원
목차
1. 휴대용 게임기 시장 특성 및 현황
2. 하드웨어적 와해성
3. 소프트웨어적 와해성
4. 결론
본문내용
휴대용 게임기의 역사
출처 : 네이버캐스트 ‘휴대용 게임기’
년 도 제조회사 및 이름 특 징
1976 년 메텔 – 오토레이스 최초의 휴대용 게임기
1989 년 닌텐도 – 게임보이 휴대용 게임기의 대중화
2004 년 닌텐도 – 닌텐도 DS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새로운 조작방식
SONY – PSP SONY 에서 출시한 최초의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의 발전과 몰락
닌텐도 실적 추이
2008년까지 영업이익 증가
2009년 이후 영업이익 하락
2011년 30여년만에 순손실
출처 : 닌텐도
휴대용 게임기 시장의 점유율 ( 단위 : %)
2008 년 2011 년
닌텐도 75% 36%
경쟁자 9% 58%
출처 : Flurry Analytics
스마트폰의 등장
2009 년 iPhone3Gs 를 시작으로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 .
현재 iPhone4S, 갤럭시 S2 등 수십여개의 스마트폰이 등장
와해성 혁신
하드웨어적 와해성
작은 화면과 버튼형식의 조작방법
큰 화면과 터치형식의 조작방법 및 각종 센서 장착
출처 : joystiq.com
참고 자료
네이버캐스트 – 휴대용게임기: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7147
네이버캐스트 – 스마트폰 :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4128
닌텐도 : http://www.nintendo.co.kr/corporate/IR/120427/report01.php
닌텐도의 몰락 관련 기사: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20427022345&subctg1=&subctg2=
스마트폰 센서 : http://cafe.naver.com/sisasci/1072
가속도,자이로센서 : http://pepsiman.tistory.com/89
www.tuaw.com,2010
Flurry Analytics
joystiq.com
플랫폼 전략, 히라노 아쓰시 칼,2010
닌텐도 이야기, 김영한,2009
닌텐도 처럼 창조한다는 것, 김정남, 2010
앱스토어 기술 및 동향, 한국콘텐츠 학회지 , 김배현,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