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요약
이 책의 지은이 프리드먼은 UPI 통신의 베이루트 특파원을 지낸 미국 기자로 활동 했으며 경제 경영 분야의 세계적 베스트셀러인 ‘렉서스와 올리브나무’의 저자이다. 세계는 평평하다라는 책에서는 평평해진 세계에서 인도, 미국, 중국 등 여러 나라(기업)들에서는 어떤 경제 활동을 펼치고 준비하는지 설명해준다. 이 책은 세계가 어떻게 해서 평평해 졌으며 평평해진 세계의 예시들을 말해준다. 예시 속에는 세계가 어떻게 발전했는지, 어떤 위기가 찾아왔고 무엇을 준비를 해야 하는지 설명해 준다. 프리드먼은 이 책을 쓴 목적은 세계가 평평해지는 데 대해 사고하는 방식과 그것이 우리에게 도움이 되도록 관리할 기본적인 사고의 틀을 제공하기 위해서 라고 했다.
1장에서는 세계가 평평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 프리드먼의 경험을 이야기 한다. 인도, 미국, 중국 등에서는 나라를 어떻게 이끌어 나가는지 설명한다. 대부분 아웃소싱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 프리드먼이 인도를 방문 한 이유도 인도인들의 아웃소싱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방문했다가 지구가 평평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했다. 프리드먼은 세계화를 세 번의 큰 시기로 나눴는데 첫 번째 시기(세계화1.0)는 콜럼버스가 대서양을 항해해 구세계와 신세계의 장벽을 허문 1492년 ~ 1800년으로 정했다.
<중 략>
느낀점
나에게 ‘세계는 평평하다’라는 책은 어려웠다. 책을 읽으면서 들었던 생각은 내가 좀 더 많은걸 배우고 나서 읽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지금 내가 알고 있는 지식만으로는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려운 점이 있어서 인터넷으로 찾아보며 읽어야 했다. 더 배우고 읽는다면 읽고 나서 느낀점도 바뀌지 않을까.
책 제목을 보았을 때 세계가 평평하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궁금했다. 내가 생각한 평평함은 전 세계의 평화였다. 사실 이 책에서 말하는 평평하다는 것은 정보화, 세계화 시대가 진행되면서 서로 기술을 공유하고 문물을 교환하면서 동질화되는 것이었다. 내가 가장 흥미롭게 읽었던 부분은 아웃소싱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