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화암은 충청남도 부여읍 부소산 서쪽 백마강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절벽을 이룬 바위이다. 1984년 충청남도의 문화재자료 제 110호로 지정되었다.
낙화암 정상에 있는 백화정은 부소산 북쪽에 있는 6각형의 정자건물 충청남도 문화재자료 제 108호로 지정 되어 있다.
백화정 이라는 이름은 중국 소동파가 남지 혜주에 귀양을 갔던 시기에 성 밖의 서호를 보고 지은 강금수사백화주(江錦水樹百花州)라는 시에서 유래했다고 전해진다. 그리고 1929년 당시 군수였던 홍한표의 발의로 부풍시사(扶風詩社) 라는 시우회(詩友會)에서 죽은 궁녀들의 원혼을 추모하기 위해 세워졌다.
낙화암의 절벽은 화강편마암으로 40~50m 높이의 단애(斷崖)를 이루고 있으며, 강 수면에 이르러서는 한번 꺽인 단을 이루고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