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2. 하늘이 내려준 사람, 김구
3. 백범이 아닌 백범, 김구
4. 배우는 사람, 가르치는 사람, 김구
5. 조국독립을 위한 큰 그림을 그리고 실천한 김구
6. 나가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백범일지’를 꼭 읽어야지 하면서도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러던 중 책 목록에 ‘백범 묻다, 김구 답하다’란 제목을 보고 책을 검색해 보았다. 백범일지를 질의문답 형식으로 풀어내어, 독자가 김구의 생애와 당시 우리나라의 상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한 책인 것 같았다. 이에 이 책을 먼저 읽는 것이 바람직하겠다고 판단하였다. 그 판단은 옳았다.
왜 김구는 백범이란 호를 썼을까, 이봉창이나 윤봉길이 조국을 위해 산화하도록 도운 것은 과연 의거인가 테러인가, 임시정부는 그 어려운 시기에 타국에서 어떻게 버틸 수 있었을까 등의 질문을 가지고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며 그에 대한 답변은 물론 그 이상의 놀라운 수확을 얻을 수 있어 참으로 가슴이 벅차다.
2. 하늘이 내려준 사람, 김구
김구 외에도 우리나라를 일제 치하로부터 독립시키려 했던 애국지사들이 무척 많았다. 하지만 수없이 죽을 고비를 넘기며 거의 70평생을 조국독립과 조국의 자주를 위해 일한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런 의미에서 김구는 나라사랑에 천재적인 능력을 타고난 사람이라고 말하고 싶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