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의의 초점은 ’정의란 무엇인가‘이다. 정의란 사회조직에 의존하는 개인 간의 문제이므로 ’국가에 있어서의 정의‘가 무엇인지를 따져보는 것이 순서라는 것으로 큰 문제부터 보자는 것에 합의한다. 이로써 국가건설이 시작되고 어떻게 해야만 순조롭게 국가의 탄생이 이루어질 것인가를 생각해본다. 일을 능률적으로 행하기 위해 분업으로 해결하고, 세분화 되면서 사람들이 더욱 늘어난다. 그리고 각자의 의무와 책임은 입법이라는 형태로 규율된다. 국가의 정의란 통치자 계급, 보조자 계급, 생산자 계급 이 세 계층 사이의 관계를 조화롭게 유지하는 것이다.
개인으로 말하면 맡은 바 자신의 일에 충실 하는 것 이다. 인간의 행동은 지식, 기백, 욕구의 세 가지 원천에서 흘러나온다. 이러한 성질들을 어떻게 조화시킬 것인가에 대해 논의하고, 여기서 교육의 문제가 등장한다. 열 살만 넘으면 모든 아이들을 시골로 보내 부모의 습관에 젖지 않도록 조치한다. 그리고 똑같이 기회를 주어 재능을 꽃피게 해야 한다. 음악과 체육은 교육에 필요한 절대적 과목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