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칸트가 갖게 된 과제는 학문의 위기를 극복하는 일이었다. 칸트 이전에 경험론자였던 흄의 철학에서 흄은 학문이 주관적 습관, 연상법칙에 의한 단순한 신념체계에 불과하므로 결국 객관적인 학문은 존재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어 회의주의에 빠졌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문의 객관적 필연성을 보증해야했고 그것을 칸트가 선험철학을 통해 학문을 이루는 개념들의 관계에대한 객관적 필연성을 보증해주었다. 칸트는 인간이 세계와 관계하거나 대상을 알기 위해 노력할 때 경험을 배제하고 얼마나 알 수 있는가 즉, 순수한 이성을 통해 대상을 얼마나 알 수 있는지 비판하는 순수이성비판을 사용했다. 칸트 또한 모든 인식은 경험을 하면서 얻어진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칸트는 모든 인식이 경험을 통해서 나오는 것은 아니라고 설명한다.그 이유는 우리가 경험만으로는 얻어지지 않는 선천적인식이 있으며 이러한 선천적 인식은 보편성과 필연성을 갖고 있다고 주장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