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사람들은 문화를 지식이나 관습, 신앙 등과 같이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인간에 의하여 얻어진 다른 모든 능력이나 습성의 총체라고 한다. 이렇듯 한 사회 안에서 그 사람들에 의해, 그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문화는 그것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사회의 구성원들에게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이런 문화의 힘은 꽤 강력한 것이어서 ‘문화적 지배’ 라는 말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 말은 곧 문화가 사람들을 지배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프랑스 사람들이 우리가 개고기를 먹는 것을 비판하고 우리도 프랑스에서 푸아그라를 먹는 것을 비꼬면서 서로 감정적인 싸움이 일어나는 것만 봐도 문화라는 것이 한 사회를 얼마나 결속시키고, 정신적으로 지배할 수 있는지를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너무나도 우리 일상생활 속에 깊이 파고들어 있어서 대부분은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행동하는 것들이기도 하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