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간호학 성공적 노화(sucessful aging)에 대한 의견 및 설명과 달성 계획"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어릴 때는 마냥 빨리 어른이 되고 싶었다. 미성년자를 탈피하고 어른이 되면 마냥 행복하고 모든 것을 내 마음대로 자율적으로 행동할 수 있으며 멋있는 사람이 될 줄 알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막상 법률상 어른이 되고 5년이 지난 지금 되돌아보면 오히려 어릴 적이 좋았다는 생각이 든다. 이것은 정말 아이러니한 현상이지만 아마도 어릴 때 내가 꿈꾸고 생각했던 어른은 돈도 잘 벌고 굉장히 멋있는 사람을 기대했는데 현실적으로 지금의 나는 그런 것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기 때문인 것 같다. 그리고 어른이 되고 나이를 먹으면 그만큼 책임질 일 도 많아지고 또 신체의 기능도 점점 쇠퇴한다는 사실을 이제는 알아버렸다. 하지만 어른이 되는 것은 꼭 나쁜 점만 있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청소년기 때보다 몸도 마음도 훨씬 성숙해졌고 부모님께 의존적 이였던 내가 조금씩 독립적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물질적·경제적인 부분은 아직도 의존적이지만 심리적·정신적으로는 적응력이나 책임감부분에서 성장한 것 같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