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의료체계
- 최초 등록일
- 2020.06.04
- 최종 저작일
- 2019.01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목차
1. 응급 의료의 일반적 원칙 및 응급의료체계의 이해
2. 기본 인명 구조술, 응급환자 초기사정, 기도유지 호흡사정
본문내용
1. 응급 의료의 일반적 원칙 및 응급의료체계의 이해
응급의료체계는 전문요원, 장비, 자원들로 구성된 복잡한 보건의료체계이다. 응급의료체계는 몇 가지 구성 요소를 갖는다. 병원전 구성 요소는 다음을 포함한다.
1. 심폐소생술을 훈련받은 일반인
2. 최초 반응자
3. 응급 의료 전문요원
4. 전문 응급구조사
병원 구성 요소는 다음을 포함한다.
1. 응급 간호사
2. 응급 의학 의사
3. 전문 의사 (예: 외상 전문의, 심장 전문의)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요원은 또한 응급의료체계를 적절히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병원전 단계에서 그들은 응급의료의 응급통신관리자들, 경찰, 소방관, 그리고 다른 공익- 인전 단체들을 포함한다. 병원에서 호흡 기계 치료자들, 방사선 기사들, 그리고 다른 전문가들은 중요한 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체계의 모든 구성 요소들은 절적인 환자 처치를 제공하기 위해 서로 협조해야 한다.
종종 내과 응급에 출동하기 위해 첫 번째 응급의료요원은 최초 반응자가 된다. 최초 반응자는 경찰관, 소방관 혹은 공인된 최초반응자 프로그램에서 기본응급의료교육을 받은 적이 있는 일반인일지도 모른다.
최초 반응자의 역할은 응급구조사가 도착할 때까지 환자를 안정시키는 것이다. 최초 반응자는 심폐소생술, 기본적인 기도유지, 그리고 다른 기본적인 시술들을 훈련받는다.
병원 응급실에 도착하자마자 환자들은 보통 간호사 혹은 의사들에 의해 처치의 우선 순위가 주어진다. 그런 후 응급실 간호사의 의사가 환자를 맡게 된다. 만약 필요하다면 외과전문의 혹은 다른 전문의가 응급실로 호출되어질 것이다. 구성요소 중 어느 한가지라도 약해지면 완전한 체계가 흔들리고 환자 처치는 곤란을 받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