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뛰어난 음악가들 중 슈베르트에게 특히 관심이 가게 된 이유는 바로 그의 유명한 가곡 ‘마왕’이었다. 낭만주의의 정해지지 않은 자유로운 형식을 너무나도 잘 표현하면서 슈베르트의 외로운 죽음이 떠올려지는 분위기, 그 특유의 빠른 피아노 음을 처음 들었을 때 굉장히 감명 깊었다. 우숭숭한 분위기의 숲을 헤쳐 가며 거칠게 달리는 말 위에서 죽어가는 아들이 환영을 보며 ‘마왕이 절 데려가려고 해요’라며 두려움에 허우적대는 처절한 비명을 듣는 내내 그 어둡고도 을씨년스러운 숲의 모습이 저절로 머릿속에 그려졌다. 곡의 처음부터 끝까지 연타하는 셋잇단음표의 피아노음을 듣고 있으면 말발굽이 빠르게 달리는 급박하고도 긴장되는 상황임이 그려진다. 실로 슈베르트는 그 시절 단지 성악을 뒷받침해주는 반주에 불과했던 피아노의 역할을 깨고 이중주와 같이 동등한 구조로 등장시켜, 반주 자체로 노래 전체에 매우 커다란 의미를 부여하였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