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클래식의 만남, 교양수업과제, 위풍당당행진곡이 나오는 두 영화에서의 클래식음악
- 최초 등록일
- 2020.06.03
- 최종 저작일
- 2017.12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영화와 클래식의 만남, 교양수업과제, 위풍당당행진곡이 나오는 두 영화에서의 클래식음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Edward Elgar의 ‘위풍당당행진곡’
1) Edward Elgar
2) 위풍당당행진곡
2. 위풍당당행진곡이 등장한 영화
1) 꽃피는 봄이 오면
2) 킹스맨 : 더 시크릿 에이전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내가 선택한 Edward Elgar의 ‘위풍당당행진곡‘은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유명한 클래식음악이다. 난 이 곡을 처음 들었을 때 힘든 일이 있은 후 위로받는 느낌이 들었었다. 힘들고 고된 일상을 앞에서 설명하고 마지막에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격려해주는 느낌의 곡이었는데, 최근 본 영화 ’킹스맨‘에서 가장 충격적이고 잔인한 장면에서 위풍당당행진곡이 흘러나와서 당황했었던 기억이 있다.
날 항상 위로해주는 Edward Elgar의 ‘위풍당당행진곡‘은 어떻게 탄생시킨 작품인지, 작곡가는 어떤 사람인지 자세히 알아볼 것이다. 그 후 이 곡이 등장한 영화를 조사해보고, 감독이 그 장면에 어떤 감정을 포현하고자 위풍당당행진곡을 배경으로 넣었는지를 생각해보고자 한다.
본론
1) Edward Elgar의 ‘위풍당당행진곡
1. Edward Elgar
Edward Elgar (1857.6.2 ~ 1934.2.23.)는 헨델 이후 영국 최고의 작곡가라는 평을 받고 있는 에드워드 엘가는 잉글랜드 우스터 출생으로 가톨릭교회 오르간 연주자의 아들로 태어났다.
참고 자료
류태형, 「[명곡 명연주]엘가, 위풍당당 행진곡」, 네이버캐스트, 2012.07.02.
김성현, 월간정보지 ‘예술의전당’ 2008. 10월호
네이버 지식백과 / 두산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