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학자 앨빈토플러는 우리나라 학생은 미래에 사라질 지식을 암기하기 위해 하루에 16시간을 소비한다며 현 교육문제를 지적했다. 미래사회는 비판적 사고능력, 창의성, 협업, 의사소통능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지식 위주 교육과 대학입시를 위한 입시 위주 교육은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교육을 방해하고 있다. 또한, 입시 경쟁은 공동체 의식 함양과 협업보다는 이기주의 개인주의를 팽배하게 하여 민주시민으로서 성장에 방해요인이 되고 있다. 나아가 전통적인 수업방법의 교수학습은 학생의 고등사고능력을 키우기에는 역부족이다. 따라서 미래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과 교원의 변화가 필요할 것이다.
수업 혁신은 교수학습 방법을 다양화하여 교사중심 수업에서 학생참여 수업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수업이다. 학생참여 중심수업은 학생의 자율성과 자발성을 가지고 수업에 참여함으로써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워줄 것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