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학점, 코로나 바이러스 경제위기에 미국 국채 수요가 높아지는 현상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세계 경제의 위험
2. 미국 국채의 수요 증가
3. 코로나 바이러스 경제위기에 미국 채권 수요가 높아지는 원인
본문내용
1.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세계 경제의 위험
ㅇ 미국 다우산업지수는 2020년 2월 12일 29,568포인트의 최대 실적을 기록한 이후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심각해지며 3월 23일 불과 한 달 만에 18,213포인트로 추락해 시장에 공황과 같은 충격을 추었다. 미국 실업자 수가 급증했다. 미국 신규 실업수당 청구권수가 2020년 3월 26일 기준 328만 3천 건으로 전 주 28만 1천 건에 비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으며, 2008년 서브 프라임 모기지로 시작된 세계 금융위기 당시보다 5배나 많은 실업자 수를 기록했다.
<중 략>
3. 코로나 바이러스 경제위기에 미국 채권 수요가 높아지는 원인
ㅇ 미국 국채 수요의 증가 첫 번째 원인은, 미국 중앙은행(Fed)에 대한 신뢰가 높기 때문이다. 엄청난 양의 발행에도 불구하고 미국 국채가 발행하는 대로 소화되는 것은 Fed에 대한 신뢰가 강하기 때문이다. Fed는 무제한적 자산 매입을 선언한 뒤에 매주 국채를 사들이고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