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게임과 문화 - 게임산업과 관련해서 이야기 되는 화제 레포트
- 최초 등록일
- 2020.05.07
- 최종 저작일
- 2020.05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디지털게임과 문화 - 게임산업과 관련해서 이야기 되는 화제 레포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디지털 게임과 문화라는 강의를 수강 하면서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이 얼마나 가능성이 있는지, 게임의 종류, 플레이 방법에 관해서도 얼마나 다양한 종류들이 있는 지에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게임에 관련 된 자유주제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는 것을 과제로 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에 관련 된 여러 가지 자유주제를 생각 하던 중에 강의를 통해서 게임산업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산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국내 게임산업의 특징과 중국 게임산업에 대한 국내 게임산업의 수출 방안”을 주제로 정해 과제를 수행 해 보자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주제를 위와 같이 정한 이유는 앞서 말 했듯 게임의 종류가 광범위 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체계적이고 탄탄한 스토리를 가진, 역사를 가진 게임이 많다는 것은 강의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흔히 알고 있는 게임이 국내 게임이 아니라 해외의 게임이라는 점도 흥미로웠습니다. 그런 생각을 하던 중에 그렇다면 국내 게임이 해외로 진출 한 사례는 없을까?, 해외로 진출 한 게임들에 대한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 게임 산업에 대한 수출을 이야기 하시면서 교수님께서 하신 중국 게임시장의 성장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라는 여러 의문들이 들었기 때문에 위와 같은 “국내 게임 산업의 특징과 중국 게임시장에 대한 국내 게임산업의 수출방안”을 주제로 선택 해 과제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자료
https://bit.ly/2E6BKsr
https://bit.ly/2DSaMnI
https://bit.ly/2ADNluW
https://bit.ly/2E6C1vt
https://bit.ly/2G0hD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