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은행가가 가르쳐주는 돈의 원리(막스귄터 저)
- 최초 등록일
- 2020.04.19
- 최종 저작일
- 2019.04
- 1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스위스은행가가 가르쳐주는 돈의 원리는 부자가 되고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진정한 지침서다.
이 서평은 이 책의 저자의 시선에서 바라본 핵심적이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총11페이지로 요약, 발췌한 결정체다. 이 서평을 통해 여러분이 짧은 시간에 깨달음을 얻고 부자가되길 바란다.
목차
1. 책의 목차
2. 저자소개
3. 상징적인 문구 발췌
본문내용
3. 상징적인 문구 발췌
- 돈을 불리고 관리하는 과학적인 원리 -
- 인생에서 부든 개인적 명성이든 이익으로 정의할 수 있는 것을 늘리기 위해서는 자신의 소유물과 정신을 리스크에 노출시키지 않으면 안된다.
- 돈,시간,사랑 등 그 어떤 것도 원하는 만큼 얻기 위해서는 자신의 모든 걸 걸어야 한다.
- 돈의 게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판돈을 걸어야 한다. 그러나 애벌레의 어리석은 방법이 아닌 분별력과 전략을 가지고 덤벼야 한다. 커다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 돈을 걸어 승리를 따내야 한다. 이를 위한 몇가지 원칙이 있다. 이 법칙 내지 철학은 돈을 불리고 리스크에 맞서기 위한 심오하고 신비로운 12가지 원칙을 모은 ‘돈의 원리’로 정의된다.
- 성공적인 스위스 투자가들은 낡은 투자조언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그들에게는 더 효과적인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 돈의원리 12개원리과 16개의 보조원리는 나로서는 이루 헤아리기도 힘들정도의 가치가 있다. 투자를 할 때 마다 그 중요함을 절실히 깨닫게 되며, 확실한 진실임을 이해할 수 있다. 이는 투기 철학으로서만이 아닌 인생의 성공지침으로도 유용하다.
제1의 원리 _ 리스크에 대하여_ 부자가 되려면 리스크를 걸어라
- 걱정이 없는 투자는 충분한 리스크를 걸지 않은 것이다.
- 제럴드 로브의 ‘신중한 실비아’와 대담한 ‘메리’의 비교표현을 보면, 돈을 은행구좌에 맡기는 신중한 실비아결정에는 박수를 보낼 수 없었다.
- 모험은 인생을 살아가는 가치를 느끼게 한다. 모험을 원한다면 스스로를 리스크에 노출시켜야 한다.
- 월급역시 부자가 될 수 없는 돈이다. 세계의 경제구조는 당신이 불리하게끔 짜여져 있다.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일에서 얻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면, 당신은 기껏해야 인생에서 먹을거리를 구걸하지 않을 가능성만을 갖고 사는 사람이다. 사실 그것마저도 보장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 원리를 배워두면 지금보다 부자가 될 가능성이 월등하게 높아지는 건 사실이다. 기대할 수 있는 이익 쪽이 손실보다 훨씬 큰 것이어서 게임이 당신 쪽에 유리하게 작용한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제 목 : 스위스 은행가가 가르쳐주는 ‘돈의 원리’
지은이: 막스 귄터 저(송기동 역)
출판사: 북스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