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우리가 책을 잡아서 읽는 그 순간, 책의 제목은 그 순간을 좌우한다.책의 내용이 독자들에겐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은 부정할 수 없다. 하지만 사람을 만날 때에도 첫인상이 중요하듯이, 책을 접하였을 때 제일 먼저 보는 것이 책의 제목이고 책의 표지설명이다. 출판사와 작가는 독자들에게 보다 더 많은 흥미를 끌기 위해 책의 제목과 표지의 형태, 작은 소개 글을 심혈을 기울여 만든다. 단순하게 제목이 자극적이거나 해서 구미가 당기는 게 아니라, 제목에 따라 책을 집어 드는데 에는 어떠한 무의식이 작용한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나온 제목들 중 어떤 것이 효과가 있고 더 많은 손을 거쳐 가는가에는 뭔가의 심리적 요소가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뇌는 감각한 것을 지각할 때에 사적인 경험, 기억, 사회적 환경 등을 반영하기 때문에 순수한 감각을 경험하기란 불가능 하다고 한다. 때문에 책제목의 어떤 요소들이 자동적으로 해석되고 인식되어 우리가 읽게 되는지를 알아보았다.
참고자료
· 서창원⦁민윤기,『생활 속의 심리학』,시그마프레스,2007
· 김정남 외15인,『인간의 마음과 행동』,박영사, 2001
· 나를 보호하는 무의식적 방법 - 방어 기제 (청소년을 위한 정신의학 에세이, 2012. 해냄)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